티스토리 뷰

ETC

[ETC] 제이씨현 그래픽카드 CS 이노베이션 AS 후기 (택배)

주인장 진빼이

제이씨현 기가바이트 그래픽 카드를 산지 1년도 안되었으나, 고장이 나버렸다.

억울한 건 충격도 없었고, 전날 까지만 해도 멀쩡하던게 갑자기 고장난 것이다.

MSI Afterburner도 설치해서 팬을 조정해보려고 했으나 역시나 실패..  

 

컴퓨터를 오래 해왔지만 이런 팬소음은 처음 겪는다.

아마 제로팬 특유의 고질적인 버그가 아닐까 ? 의심해본다.

 

영상에서 보다시피 무슨 서버실에서 돌아가는 팬마냥 엄청 시끄러웠다.

처음엔 파워 서플라이가 문제인거 같아서 씨소닉 파워를 원망했는데.. 원인을 찾아보니 VGA팬!

아니 그래픽카드 산지 1년도 안됬는데! (억울한데 이건 좀 ?)

 

VGA를 따로 분리해서 지우개로 슥삭~ 스킬도 시전해봤지만, 결국 문제는 해결되지 않아

산지 얼마 되지 않았으니 제이씨현에 연락하여 AS를 받기로 했다.

 

제이씨현에 고객센터로 연락해보니까 시리얼 넘버(S/N)를 알아야만 A/S 센터를 안내할 수 있다고 한다.

S/N을 불러주니 CS 이노베이션으로 소개를 받았다.

 

AS 맡기기 위해서 택배를 보내야하는데 그래픽카드가 파손될까봐 에어캡으로 3바퀴, 4바퀴 빙빙 감았다.

 

같은 날 

CS이노베이션으로 택배를 보냈다. 택배비는 선불 약 4천원 정도 나왔다. (GS25 편의점 택배 이용, 반값택배 X)

택배박스 안에 고장난 그래픽카드와 + 메모지에다가 필수 정보를 기입해야하니 참고하도록 하자.

(CJ대한통운으로 택배를 보낼 땐 예약 택배보다 편의점 택배가 더 싸다, 우체국은 더더욱 쌀 거다)

 

CS 이노베이션에 자동으로 접수가 되면 카카오톡으로 알아서 날라온다.

 

오후 3시에 접수되었고, 당일날 오후 6시에 출고를 진행한다.

접수번호를 알려줬음에도 불구하고, CS 이노베이션에서 AS가 종료되었지만 어떤식으로 그래픽카드가 수리되었는지

알 수 없었다.

전화를 직접 해보니까 다른 수단으로 AS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 있냐고 물어봤지만 정말 없다고 한다.

AS에 대해 궁금하면 직접 고객센터로 전화하자...

 

다음 날이 되고 퇴근을 하니 집 앞에 택배박스로 수리한 그래픽카드가 와 있었다.

 

 

포장을 뜯어보니 오우 진짜 빵빵한 에어팩이 들어있었고, 그 안에 그래픽카드가 있었다.

 

그리고 같이 들어있는 서비스 소견서

다시 조립..

 

테스트가 마무리 되고 출고가 되는 것이기에 역시 문제 없이 잘 작동되었다.

 

CS이노베이션 서비스는 정말 좋았던거 같다.

하지만 직접 전화를 하지 않고서는 어떤식으로 수리가 진행되는 지도 알 수 없었고,

수리가 끝났다는 문자만 통보하는 식은 고객에게 불편함을 주는 거 같았다.

수리만큼은 빠르고 신속하게 진행되었다.

 

제이씨현 그래픽카드 아무 것도 안했는데 고장나는거 보면

다음엔 기피해야되지 않을까 ?

 

 

댓글
최근에 올라온 글
최근에 달린 댓글
Total
Today
Yesterday
«   2024/04   »
1 2 3 4 5 6
7 8 9 10 11 12 13
14 15 16 17 18 19 20
21 22 23 24 25 26 27
28 29 30
글 보관함